재회하고 싶어? 여자를 사로잡는 walk away를 알아보자.
walking away
1. walk away의 뜻
walk away란, 작게는 여자에게 관심을 줄이는 것부터, 크게는 남자가 여자를 떠나는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여자에게 읽씹하거나 이별을 고하는 것이 아니다.
여자로부터 "혼자 남겨진다." 라는 느낌을 스스로 들게 만들어 불안감을 증폭시키고 나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2. walk away의 작동 원리
여성은 개인 활동보다는 무리에 소속되는 것을 선호하며, 자신을 지켜줄 강한 남성과의 관계를 통해 안정감을 원한다.
무리에서 퇴출 당하고 혼자 남게될 상황을 피하려는 본능으로 자신이 손해를 보더라도 집단을 위해 행동할 확률이 높다.
이러한 본능에 의해, 여성은 무리에 잘 녹아들기 유리한 사회 지능과 관계지향적 성향이 발달하게 된다.
즉, 여성은 혼자 남겨지는 상황을 피하려는 본능에 의해 사회 지능과 관계지향적 성향이 발달하며,
자신에게 관심과 자원을 제공하고 안정을 줄 수 있는 강인한 남자를 곁에 두고싶어한다.
여자는 혼자 남겨지게 되는 상황에 직면하면 본능적으로 불안감을 느끼고 이를 서둘러 해소하고 싶어한다.
이러한 불안감을 피하고자 하는 본능 때문에, 자신의 곁에 항상 남자를 두려고 한다. (이것이 그 유명한 어장이다.)
즉, 현재 남자친구에게 마음이 없더라도 환승 대상이 없는 상태에서 남자가 떠나 혼자가 되는 것을 피하려고 한다.
walk away는 여자의 이러한 본능을 이용하여, 여자로부터 불안감을 증폭시켜 남자가 떠나지 않도록 붙잡는 기능을 한다.
3. walk away의 방법
가장 효과적인 walk away의 방법은, 아무런 말 없이 그냥 여자를 떠나는 것이다.
여자는 남자가 말 없이 떠나려는 낌새를 보이면 무언가 잘못되었음을 인지하고, 자신의 행동에 대해 돌이켜보며 수많은 상상과 불안감을 느낀다. 그렇게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들이 쌓이면 감정들이 증폭되어, 자신의 멘탈이 무너지기 전에 서둘러 안정을 느끼고 해소하고 싶은 욕구가 넘쳐나며, 결국, 남자에게 연락하고 매달리며 떠나지 못하도록 한다.
포인트는, 남자가 떠나는 것을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닌, 여자가 스스로 '이러다간 날 떠나겠는데?' 라고 느끼는 것이다.
두 번째는, 여자에게 관심을 줄이는 것이다.
나의 frame에 벗어나려 하거나 선을 넘는 행동을 하는 등, 상대적으로 가벼운 잘못을 하는 경우에 하면 효과적이다.
평소보다 답장을 늦게하거나,단답 혹은 무미건조한 반응과 줄어든 표현을 통해 여자에게 관심을 줄이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여자가 '스스로' 평소와 다른 낌새를 느껴 불안을 야기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다시 frame에 들어오도록 하며,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반복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한다.
4. 주의사항
주의할 점은, 사소한 잘못에도 walk away를 하거나 너무 자주하게 된다면 여자의 내면엔 walk away로 인한 불안감이 자리잡게 되어 hypergamy가 발동되거나, 반대로 남자가 떠나지 않는다는 것을 느끼고 오히려 신뢰를 잃을 수 있다.
특히, 이를 남용하게 되면 여자가 genuine desire를 보이고 있음에도 지쳐서 떠날 수 있게 된다.
또한, 여자의 마음속에 아쉽고 불안한 마음이 들어야 작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남자도 최소한 여자에게 그정도의 가치가 있어야 한다.
walk away는 효과가 굉장히 강력하고 여자로부터 불안과 걱정 등의 부정적 감정을 야기시키는 방법이기 때문에, 남용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된다. 따라서, 여자가 선을 넘고 지나치게 shit test를 하거나, 인격적 성숙이 이뤄지지 않은 알파 위도우 같은 Red flag일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